셀트리온 주가 전망 국내 바이오 대장주
진짜 국내 바이오 기업 중에 이만한 기업은 없다고 생각하는 것이 바로 셀트리온입니다. 앞으로 좋기만 할 거라는 생각이 지배적인 기업에 대해 함께 알아봅니다.
셀트리온 주가 전망
일단 전 고점부터 하락한 것에 대해서는 이슈가 되었던 섹터를 제외하곤 모두가 같은 상황이니 어쩔 수 없는 부분일 것입니다. 그러나 셀트리온은 정말 방어력이 엄청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단기적인 변동성이나 여러 가지 이슈들로 인해서 얼마까지 올라간다는 형식의 접근이 아니라 장기적인 관점으로 볼 때 너무 좋은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바이오 기업 중에 이만큼 펀더멘탈이 있는 경우가 드물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해외 매출에서 폭발적인 성장을 이뤄내어 세계적인 바이오시밀러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을 만한 저력을 가지고 있으면서 돈도 잘 벌고 있습니다. 당장 실적 없이 연구 개발만 진행하고 매년 적자만 거듭하는 기업들과 차원이 다르고 할 수 있습니다. 정말 여러 가지 장점들이 있는데 제가 투자 아이디어를 얻을 때 실생활에서 찾아보는 것이 많습니다. 주변 사람들 자녀 분들이 셀트리온에 취업하고 싶어 한다는 얘기를 자주 들을 수 있었던 부분이 제가 이 기업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데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또 셀트리온을 대표하는 램시마 IV와 램시마 SC가 성장 동력으로 미국과 유럽 매출 증가를 견인하고 있습니다. 베그 젤마 판매도 시작되고 있다는 점이 호실적에 대한 기대감을 주고 있습니다. 시장에 예상보다 빠른 성장을 보여주고 있어서 매우 긍정적입니다. 이렇게 기업들 실적과 재료들을 나열하며 투자 대상을 고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지금 우리는 신냉전 시대로 들어가며 신용 경제에서 블록 경제로 넘어가는 상황에 놓여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분명히 주가는 기업의 실적에 수렴하겠지만 중단기 변동성과 의미 있는 주가 상승은 바로 '정책'에 달려있다고 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제가 바이오 기업을 좋게 생각하는 이유 중에 이런 요인이 가장 큽니다.
종목 분석 자료 정리
시총 23조 원의 가치를 지난 셀트리온은 코스피 11위를 차지하고 있는 거대한 기업입니다. 현금 흐름과 부채 비율도 좋고 의약품 매출이 주요 수입원입니다. 재무 쪽은 분기와 연간 모두 준수한 편입니다. 2분기엔 좋지 못한 시장 속에서 어닝 서프라이즈까지 실현했고 하반기에도 계속해서 좋은 실적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일봉 차트 관점에서 흐름이 좋고 안정적인 모습 보여줍니다. '바닥을 확인하고 상승 모멘텀을 보며 들어가자'라는 것은 투자 세계에서 절대 통하지 않은 전략이지만 그나마 이런 차트를 보고 그렇게 말할 수는 있을 겁니다. 바닥을 확인할 수 있고 오를 때 사서 부자가 될 수 있으면 세상 모든 사람이 부자입니다. 그것은 안정적인 투자가 아니라 질 확률이 높은 싸움을 하는 방식일 뿐이며 지금 같은 그림에 들어가서 계속 오르면 다행이지만 떨어졌을 때 상처를 입고 시장을 떠나게 됩니다. 시장은 버는 사람이 이기는 게 아니라 살아남는 자가 이기는 겁니다. 모두 성공적인 투자로 부자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